이 브라우저는 서비스 지원이 곧 종료됩니다.
보안에 안전한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사파리 등)를 이용해주세요.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서초구교육지원센터

운영 갤러리

서초구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1-07-21
  • 조회 : 12

카테고리 양재내곡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서울 서초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관한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우수 문화정책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문화 정책과 사업을 평가해 우수한 지자체에 주는 상이다. 올해는 기존 평가대상인 민선7기 우수 문화정책뿐 아니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주민들의 문화 욕구 해소에 기여한 사업을 평가에 추가로 반영했다.

서초구는 다양한 혁신행정으로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 대규모 문화 인프라 사업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침체에 빠진 문화 예술인에 공연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는 데 힘을 쏟았다는 평가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문화예술공연인 '서초금요음악회', '서리풀문화클라쓰'를 비롯해 집으로 문화·교육 체험키트 패키지를 제공하는 '홈 딜리버리 클래스', 도서 대출·반납을 비대면으로 운영하는 '언택드 도서관', 영화관, 콘서트, 클래식 공연을 차안에서 직접 감상하는 '서초 드라이브 인 영화관 및 드라이브 인 콘서트' 등을 개최했다.

예술의전당 일대를 전국 최초로 음악문화지구로 지정하고, 옛 정보사 부지에 문화예술복합타운을 조성하는 등 대규모 문화 인프라도 확충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수상으로 문화·예술도시 서초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제공하고 예술인들에게는 문화예술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문화가 일상이 되는 도시 서초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0609592

 

목록보기